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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컨셉디자인 for GAME
1. 유저의 눈을 사로잡아야 한다
엔파이
|
Choi Youn Seok
|
2012-10-19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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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출판 엔파이
월드컨셉디자인 for GAME
프롤로그
서문
1장. 월드컨셉디자인 노트
2장. 월드 컨셉 디자이너를 위한 7가지 조건
1. 유저의 눈을 사로잡아야 한다
2. 뷰(view)를 이해하자
3. 월드컨셉 디자인의 생명은 레벨디자인
4. 역사적 고증의 중요성
5. 게임플레이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다
6. 기술적인 관심도 필요하다
3장. 월드 컨셉 디자이너가 하는 일은 무엇인가
1. 월드 컨셉 디자이너의 책상
2. 회의실
3. 작업을 시작하자
4. 프로토타입
5. 세계관
6. 시스템적으로 틀리게 보이기
7. Make Up을 하자
8. 역시 문제는 커뮤니케이션
4장. 월드컨셉디자이너의 친구들
1. 3d 배경 디자이너
2. 아트디렉터
3. 그래픽 파트장
4.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5. 서버 프로그래머
6. 애니매이터
7. 캐릭터 모델러
8. 사운드 디자이너
9. 이펙트 디자이너
10. 원화가
11. Q.A 그리고 경영지원 파트
12. 게임 PD
13. 시나리오 작가
5장. 게임이란 무엇인가
1. 게임이란?
2. 컴퓨터 게임의 역사
3. 게임의 종류
6장. 게임의 종류에 따른 월드컨셉디자인
1. MMORPG (Massively Multiplay Online Role Playing Game)
2. 레이싱 게임
3. FPS 맵 디자인
4. 전략게임
7장. 독특한 게임 시스템을 위한 월드컨셉디자인
1. 시점에 따른 분류
2. 갈 수 있는 지역과 못 가는 지역
3. 자유도 게임개발을 하다보면 유저의 자유도란 표현을 많이 사용합니다
4. 네비게이션 게임을 하다보면 여러 지역으로 이동 할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5. 실내디자인
6. 공간에 흐르는 음악